• 2023. 1. 12.

    by. 환경을 지키는 농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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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층간 소음 전달의 일반적인 원인 중 하나는 바닥 및 벽과 같은 구조적 요소를 통해 소리가 전달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소리가 한 층에서 생성되어 건물 구조를 통해 다른 층에 도달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소음 전달은 종종 주거 및 상업용 건물에서 흔히 발생하는 발소리, 목소리 및 기타 소리로 인해 발생합니다.

     

    층간 소음 전달의 또 다른 원인은 공기 덕트 및 기타 개구부를 통한 소리 전달입니다. 이는 소리가 한 층에서 생성되어 HVAC 시스템을 통해 다른 층에 도달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건물 거주자에 대한 소음의 영향은 수면 장애, 집중력 감소, 스트레스 수준 증가 및 전반적인 정신 및 신체 건강에 대한 부정적인 영향을 포함하여 중요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다층 건물에서 층간 소음 전달을 처리하기 위한 몇 가지 전략입니다.

     

    방음: 소음 전달을 줄이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는 바닥, 벽 및 천장을 방음 처리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방음재와 적절한 단열재를 사용하여 시공 단계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존 건물에 거주하는 경우 자체 유닛에 방음 또는 방음 패널을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규칙 만들기 및 교육: 건물 관리자와 집주인은 조용한 시간을 만들거나 소음을 줄이는 방법에 대한 교육 자료를 제공하여 거주자가 소음 수준에 유의하도록 장려할 수 있습니다. 허용할 수 있는 소음 수준을 구성하는 요소에 대한 명확한 규칙을 설정하고 이러한 규칙을 일관되게 시행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음향 바닥재 설치: 소음 전달을 줄이는 또 다른 방법은 소리를 흡수하고 바닥을 통해 전달되는 소음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코르크나 고무와 같은 음향 바닥재를 설치하는 것입니다. 카펫도 효과적일 수 있지만 좋은 단열을 제공하려면 아주 두꺼워야 합니다.

     

    방음벽: 장선 위에 드롭 천장 또는 인조 바닥을 설치하거나 탄력 있는 채널을 사용하여 프레임에서 건식 벽체를 분리하면 바닥 사이에 장벽을 만들어 전달되는 소음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밀봉 틈 및 균열: 문과 창문 주변의 틈과 균열로 인해 상당한 양의 소음이 장치에 유입될 수 있습니다. 웨더스트립이나 코킹으로 이러한 틈을 막으면 장치에 유입되는 소음의 양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문에 방음재 사용: 도어 스윕 및 웨더스트립을 추가하여 문의 방음 기능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문 하단과 상단에 문 씰 키트를 추가하면 소음 전달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백색 소음 사용: 장치에서 백색 소음이나 배경 음악을 재생하면 다른 장치의 소음을 가려 눈에 잘 띄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백색 소음을 생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백색 소음 기계 및 앱도 있습니다.

    건물 관리자에게 연락: 과도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건물 관리자에게 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들은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고 소음을 완화하기 위한 조처를 할 수 있습니다.

     

    방음 및 기타 소음 감소 조치가 효과적일 수 있지만 소음 전달을 완전히 제거할 수는 없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전략 중 일부를 구현하면 노출되는 소음의 양을 줄이고 전반적인 편안함과 웰빙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음을 유발하는 사람이 소음을 내지 않도록 설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이 있습니다.

     

    직접 소통: 첫 번째 단계는 소음을 유발하는 사람 또는 사람들과 직접 소통하는 것입니다. 차분하고 친근한 태도로 그들에게 접근하고 그들의 행동이 당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십시오. 가장 방해가 되는 소음의 시간과 유형을 구체적으로 지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화술, 나 기법 사용: 우려 사항을 전달할 때 상대방을 배려심이 없거나 무례하다고 비난하기보다는 "" 진술을 사용하여 소음이 귀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표현하십시오. 예를 들어, "나는 밤에 TV가 시끄러울 때 잠을 잘 수가 없다"는 것이 "당신은 너무 시끄럽고 배려심이 없어"보다 더 효과적입니다.

     

    타협점 찾기: 두 사람 모두에게 적합한 타협점을 찾으십시오. 예를 들어, 이웃이 심야 TV 시청 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볼륨을 줄이거나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을 사용하는 절충안을 제안할 수 있습니다.

     

    그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하십시오: 소음이 특정 행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제안해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위층을 많이 걸어 다니기 때문에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 소음의 영향을 줄이기 위해 카펫이나 양탄자를 설치하도록 제안할 수 있습니다.

     

    정중하게 행동하십시오: 소음 발생자와 대화할 때는 정중하고 대립하지 않는 태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 사람은 자기 행동이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할 수 있으며 일단 문제를 알게 되면 기꺼이 변경할 수 있음을 명심하십시오.

     

    소음 기록: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경우 소음 발생 및 지속 시간을 기록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은 집주인이나 건물 관리인에게 문제를 제기할 때 증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건물 관리팀에 요청: 직접적인 의사소통과 타협이 통하지 않는 경우 건물 관리업체나 집주인에게 연락하여 문제 해결에 대한 도움을 요청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행동을 바꾸는 것은 어렵고 때로는 불가능하다는 점을 명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끈기와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종종 양쪽 모두에게 적합한 솔루션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 수면 장애, 정신 건강 문제 또는 의학적 상태로 인해 소음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추가 지원과 이해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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